핵심역량기반 교사양성 프로그램 구성
핵심역량 기반 교사양성프로그램의 구성
교육목표 및 핵심역량에 기반한 교사양성프로그램 구성
유아교육과의 교육목표를 교직인성 및 융합적 사고력, 현장 이해력을 갖춘 교사로 정립하고, 교육목표에 따라 9개의 핵심역량을 선정하여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의 성취를 위한 교사양성프로그램으로 구성
학년과 연계한 단계별 교육과정의 운영
학년을 고려하여 탐색기, 확장기, 적용심화기의 단계로 구분하고, 각 단계에 따라 점진적으로 세부핵심역량이 성취될 수 있도록 교사양성프로그램을 구성함
핵심역량과 연계한 강의목표 및 내용의 재구성
기존의 강의계획서에 제시된 강의목표에 핵심역량을 제시함으로써 전반적인 강의목표 및 강의내용을 핵심역량의 성취와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함